체크 포인트) 소비자와 생산자의 차이를 아시나요?
어떠한 정보가 눈 앞에 있을때, 대하는 태도에 따라서 구분이 됩니다.
누군가는 정보를 그저 눈으로 읽고 머리에 저장하는 것에서 그칩니다.
사실은 머리에 저장했다고 느끼는 것은 착각일 확률이 99%인데도 말이죠.
반면에 누군가는 정보를 읽고 자신의 생각을 녹여내어, 또 다른 정보를 생산합니다.
형태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그게 글이 될수도 있으며, 사진이나 영상이 되기도 합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소비자인가요? 생산자인가요?
저는 이 공간에서 얻게 되는 정보들을 가지고
본인들의 업에 녹여낼 줄 아는, 생산자 분들이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이 얻게 될 혜택
저는 아직도 배우는 사람입니다. 그럼에도 당당하게 여러분에게 드릴 수 있는게 있습니다.
1. 실전 경험을 알려드립니다.
2. 돈과 시간을 아껴드립니다.
3. 생산자 마인드를 만들어 드립니다.
대단한 포트폴리오? 없습니다. 엄청난 능력자? 그런 것도 아닙니다. 평범한 마케터이자, MD이자, 기획자이자, 셀러이자, 글쓰는 것을 좋아하고, 실행하는 걸 좋아하는, 정보 공유를 좋아하는, 그런 사람일 뿐입니다.
안타깝습니다.
많은 플랫폼에서 활동하다 보면, 시간이며 돈이며 그냥 허곧에 날리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누가 이거로 돈 벌었다더라' 하는 소식에 우르르 몰려드는 꼴이, 마치 동네에서 뻥축구 할때, 공 하나만 보고 달겨드는 초등학생 아이들 같습니다.그렇게 몰려들었으면, 뭐라도 빼내어 먹는 능력이라도 있으면 좋으련만 그것도 아니죠.
물론 세상에는 사기꾼이 많습니다. 별거 아닌 것들을 수치로 뻥튀기 시켜서 사람을 현혹하기도 하며, 자신이 한 일이 아님에도 자기가 한 것 마냥 시늉 내는 사람들도 있죠. 하지만 그런 사람들에게서 속았을지언정, 어느것 하나라도 반드시 배울 점들은 있습니다.
위에서 안타깝다고 한 이유는, 여러분이 속아서, 얄팍한 마케팅에 놀아나서, 돈과 시간을 버린 것에 대한 안타까움이 아닙니다. 사기꾼에게서 어떠한 것도 배우지 못하고, 그저 자책하는 모습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물어보세요. 그리고 배우세요.
어느 정보를 봐도 다 비슷비슷합니다. 블로그 글쓰기부터 시작해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키우는 법은 그 누가 알려줘도 다 똑같습니다. SNS를 통해 수익화 하는 방법도 결국은 다 동일합니다. 마케팅 방법? 시대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생각하나요? 특별한 방법이 있어서 누구는 잘 팔고, 누구는 못 파는 것 같나요?
결국 다 똑같습니다.
방법은 똑같은데, 그 안의 본질이 달라서 차이가 나는 것 뿐.
스킬을 배우지 마세요.
로직도 배우지 마세요.
그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그럼 뭐가 중요한데?
네. 이제부터 차차 알려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온라인 대장간, 대장장이 P 입니다.